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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 및 안전상황 관련 ‘대사관 안전문자’ 수신자 등록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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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주인도네시아대사관 댓글 0건 조회 1,050회 작성일 19-08-08 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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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재국내 지진, 화산 분화 등 자연재난이 빈번히 발생하는 상황에 대비하여 대사관에서는 안전문자 공지체계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재난안전문자의 수신을 희망하는 동포분들은 아래와 같이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 안전문자 공지 시스템


1. 목적: 지진, 화산 등 각종 재난 발생 대비 사전 경보 및 재난발생시 안내


2. 전송 방식: 랜덤 번호로 발송되며 한글로 발송

   - 서문에 [대사관 안전공지] 문구 삽입되어 인식 용이

   ※ 통신사에서 발송자 정보(Rok-Embassy) 사용승인을 받았으나 한글 발송제한으로  위 방식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3. 발송 시기

  - 대규모 지진 발생 및 쓰나미 경보 발령 시

  - 공항 운영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는 화산 분화 시

  - 계절적 요인에 의한 질병발생 주의보 및 기상청 기상주의보 발령 시

  - 테러 및 정정 불안 요인 및 대규모 시위 발생 예상 시

  - 기타 동포사회에 신속한 전파가 필요한 사항 발생 시


4. 안전문자 수신 희망자 기본정보 수집 : 8.8(목)~8.25(일) 

  - 웹사이트: http://rok-embassy.com에 접속하여 아래 수신자 기본정보를 입력하여 주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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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개 지역으로 구분하여 재난 발생지역과 재난규모를 고려하여 문자를 발송 

  - 세대당 최소 1명, 회사 재난 및 안전분야 담당 2명 이상 등록

  - 한인회가 없는 곳의 단독 세대주 및 2인이하 공장은 전원 등록

 

5. 수신자 정보 수집 후 시스템 준비가 완료되는 9월 1일 시스템이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


문의가 있을 경우 대사관 영사과 : 021-2967-258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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