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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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수집 목적

1) 인도네시아 내 동포대상 안전공지 발송을 위한 수신희망자 정보수집

2) 해외에서 천지지변 등 각종 사건·사고 발생시 우리 국민의 소재·안전파악을 위한 자료로 수집

3) 해외에서 우리 국민이 사건·사고를 당했을 시에 영사조력을 위한 자료로 수집

 

. 이용 목적

1) 해외에서 사건·사고를 당했을 시, 영사조력이 필요한 경우 이용

2)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 이용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이용

 

. 수집 정보

1) 성명

2) 현지 핸드폰 번호

3) 전화 지역번호

4) /군까지 국내주소

5) 이메일

6) 인니에 동거하는 가족명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주인도네시아대사관 안전공지 홈페이지는 '안전공지' 이용약관 동의에 따라 안전공지 발송

서비스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보유기간

주인도네시아대사관 안전공지 홈페이지는 안전공지 서비스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안전문자 서비스가 종료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주인도네시아대사관 안전공지 홈페이지는 원칙적으로 각 개인정보파일에 운영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이 관련 법률 규정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경우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 처리 위탁

주인도네시아대사관 안전공지 홈페이지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으며,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해 처리하고,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받아 처리하는 자에 대한 사항을 본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합니다.

 

.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시 문서에 포함되는 내용

1)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2)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3)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에 관한 사항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이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요구

주인도네시아대사관 안전공지 홈페이지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관련 법령에 따라 정보주체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354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이 제한되는 경우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주인도네시아대사관 안전공지 홈페이지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36(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주인도네시아대사관 안전공지 홈페이지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37(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시 법 제37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되는 경우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7. 개인정보의 파기

주인도네시아대사관 안전공지 홈페이지는 6개월 이상 안전정보 수신 실패시 귀국으로 판단되는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지체없이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주인도네시아대사관 안전공지 홈페이지는 보유중인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다음과 같이 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업무상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최소한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을 통제를 하고 있으며, 첨단 보안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되거나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9. 권익침해 구제 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에 관한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받은 경우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등 관련 기관에 침해사실을 신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해 정보주체의 권리 또는 이익이 침해 받았을 경우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각 지방 행정심판위원회 :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의 연락처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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